어사이드 닫기

올리고넷

0
MENU

Biz STORY


고객을 존중하라!

고객은 어렵게 만들수록 좋다



[성공사례2]

고생을 사서 하는 공인중개사



경기도 안산시에서 부동산 중개업을 하는 최모씨는 그 일대에서 크게 성공한 중개사로 알려져 있다. 이분은 독특한 루틴이 있다. 365일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하루 2시간씩 현수막과 스티커 작업을 한다는 것이다. 주로 공장매매나 임대차를 하기 때문에 사업영역이 무척 넓다. 물론 매수자를 찾기 위해 온라인 광고도 병행하지만 이런 수고를 아끼지 않는다. 


중개업이란 고객이 항상 있는 것도 아니고 한달에 계약이 몇 건 발생하지도 않는다. 따라서 나태해지기 쉽다. 그래서 이런 루틴을 통해서 게으름을 방지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고객을 대하는 마음가짐이다. 현수막 작업으로 크게 광고효과를 보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이 찾아오면 그동안 고생한 것이 생각나, 소중히 여길 수밖에 없다. 따라서 한 분 한 분 최선을 다 하게 되고 이는 높은 계약 성사율로 이어진다. 


좋은 입지에서 찾아오는 고객만 받고, 돈 주고 광고하면 고객을 쉽게 여기게 된다. 하지만 고객 한명을 얻기 위해 고생을 사서 한다면 어렵게 얻은 고객에 대한 소중함이 생긴다. 이것이 성공비결이다.


[글: 올리고넷 마케팅연구소 이원섭]



성공사례3  왜 대박집은 외진 곳에 있을까?  [계속보기] >>

댓글 0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